iPhone 4 vs Nexus One 비교기
아이폰 4s가 나온 시점에서
아이폰을 3Gs때부터 지금까지 쓰다보니 솔직히 조금 지겹다.

안드로이드 폰이 써보고 싶지만 공기계를 제돈 다 주고 살 수는 없고 그렇다고 번호를 하나 더 쓰는 것도 웃기고...


막내 동생에게 강탈(?)한 넥서스원을 가져와서

초반에 이것 저것 깔아보고 만져보는데... 헉!!!!

조금만 설치해도 내장 메모리 용량 때문에 문제 발생... 

이 후 구글링 해본 바, 넥서스원은 루팅을 위한 폰~!!!! ㅎㅎㅎ

바로 루팅 감행...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

루팅을 하고 난 후 소감

완전 신세경!!!!
 
내친김에 커스텀 롬 설치

처음 miui롬을 설치  아...! 이뿌다...ㅎ
하지만 왠지 버벅이는게 영 맘이 편치 않다...

그래서 다시 cm7롬으로 변경...

좀 투박하지만 날렵한게 맘에 들었다...

그렇다면 이제 쓰던 아이폰 4의 유심을 이식해봐야지...

물론 마이크로 유심 어댑터를 가지고 있었다... 이걸 써보고 싶은 욕심도 한 몫함 ㅎㅎ 

그런데... 고무재질의 이 어댑터가 살짝 두께가 안맞다 ㅠㅠ

우겨서 넣는 느낌... 왠지 불안 불안 ;;;

이러저러하게 사용하면서 아이폰이랑 넥서스원이랑 수시로 왔다갔다...

맘 내키는데로 변덕이 죽 끓는데로 왔다리 갔다리 ㅎㅎ

그렇게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넥서스에 다시 miui 최신 롬으로 변경...

이유는 이~~~ 뻐~~~~~!!!!
그리고 커스텀된 기능들이 참 맘에 들었다는... 브라우저 빼고 ;;


이래저래 왔다 갔다 사용하면서 '아이폰4 vs 넥서스원'의 느낀점을 약간 정리해 보자면...(하드웨어에 대한 비중은 낮음)
두 기종의 출시 시기를 보나 스펙으로 보나 아이폰이 앞서는건 당연한 것일 겁니다. 
하지만 내 맘데로 비교하기 ㅎㅎ

1. 전체적은 OS의 성능은 iOS가 낫다... (하드웨어적인 성능만으로 평가한 것 아니라 체감 성능 위주. 메모리 관리, 어플구동 속도 등등)
2. 카메라는 아이폰4가 많이 좋다...ㅎㅎ
3. 색감은 넥서스원(아몰레드)의 발색이 좋으나 조금 과장된 느낌이 많아서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음(특히 녹색 발색이 맘에 듬)
4. 해상력은 역시나 아이폰4의 레티나가 빛을 발함(화면 사이즈는 넥원이 더 큰데 아이폰4보다가 넥서스원 보면 눈이 침침해 진 것 같음 ㅠㅠ)
5. 터치감은 훠~얼~씬 아이폰4가 좋다.(넥서스원이 원래 터치 문제가 많은 제품이긴 함, 하지만 cm7롬을 설치했을 시에는 터치 오류가 상당히 줄어들었음.)
6. 커스텀하여 쓰는 재미는 넥서스원이 월등히 좋다.(아이폰은 커스텀을 하기 위해선 해킹하지 않고서는 방법이 없으므로 비교불가이긴 하다)
7. 노티바 및 상태표시바 기능은 넥서스원(안드로이드)가 승!
8. 앱 마켓(안드로이드) vs 앱 스토어(iOS)에서는 아이폰 승!(뭐 이건 말 안해도 알고들 있겠지만 아직은 비교 대상이 아닌듯... 넘사벽이야!)
9. 희안하게 같은 앱이라도 아이폰 앱이 훨씬 이뿌다 ㅎㅎㅎ(나름 중요한 사항임_구글플러스앱도 아이폰것이 나음 ㅎㅎ)
10. 미디어 플레이어로써호불호가 갈릴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넥서스 원이 좋다...(iTunse를 오래 써와서 불편함은 적지만 그래도 아무 컴이나 연결해서 메모리 쓰는 넥서스원이 더 편하다.)
11. 전화기로써의 편의성은 넥서스원이 더 낫다.(스마트 폰이긴 하지만 폰으로서의 기능도 충실해야 할 것이다.) 
12. 배터리 용량을 떠나 체감하는 배터리는 아이폰이 낫다.(넥서스원이 배터리를 참 잘 먹는다 ;;;;)
13. 버튼들은 아이폰의 원버튼 보다 넥서스원의 하단부 기능 버튼이 더 편하다.(검지로 컨트롤 할때도 하단이 편하고 백버튼, 메뉴버튼으로 컨트롤도 바로 되어 편하다)
14. 롹스크린(Lock Screen)은 뭐 넥원이 좋다. 간단한 인포메이션 노출해주니 말이죠(iOS5 전에는 넥원이 압승이었겠지만...)
15. 충전 단자 넥서스원 승!(마이크로 USB의 호환성이 아이폰 단자보단 좋으니까요!)
16.
스피커 음질은 아이폰이 승, 이어폰 음질은 넥서스원 승( 왜 이런 느낌을 받는지 모르겠지만 같은 이어폰을 써봤는데 개인적으론 넥원이 이어폰 음질은 더 좋음)
17.
그립감은 넥서스원이 낫다.(케이스를 끼우면 아이폰이 좋음 -_-;;)
18.
전체적인 감성품질에서 아이폰이 앞선다. 하지만 곧 격차는 많이 줄 것 같다.


짤 두장 ㅎㅎ
 

                                                                                    iPhone 4 , Nexus One , iPad2  

 


       Nexus One , iPhone 4

p.s - 사진에 나온 음식 사진은 클리앙 hidetoshijo님의 사진

 


반응형
더보기

댓글

주인장 미르

since 2001.11.20 내 맘대로...